관절염 관리 방법 5가지

관절염 관리방법
  1. 심신을 건강하게 하십시오

관절염 관리 기술을 배우고 건강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자가 관리 교육에 참여하십시오.

자기 관리 교육 워크숍이 나에게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관절염을 더 잘 관리하기 위한 학습 전략은 다음과 같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건강을 더 잘 관리하십시오.
  • 통증 및 기타 증상을 관리합니다.
  • 일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는 것과 같은 가치 있는 활동을 계획하고 수행 하십시오 .  
  • 스트레스 줄이기.
  • 기분을 개선하십시오.

2. 신체활동을 합니다

신체 활동은 관절염 통증을 완화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약물 없는 방법입니다. 신체 활동을 하면 관절염이 있는 성인의 통증을 줄이고 기능, 기분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수면 개선에 기여하고 뼈 건강, 뇌 건강 및 체중 조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체 활동은 또한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다른 만성 질환이 발생할 위험을 줄이고 이미 이러한 질환이 있는 경우 이러한 질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건강이 허락하는 한 활동적으로 지내십시오. 

3.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관절통 및 기타 관절염 증상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및 통풍과 같은 특정 형태의 관절염의 경우 증상을 최소화하고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조기에 효과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관절염 치료의 초점은 

  • 고통을 줄이십시오.
  • 관절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 기능과 삶의 질을 개선하거나 유지합니다.

건강 관리 제공자와의 정기적인 약속에 참석하고 권장 치료 계획에 따라 관절염을 관리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당뇨병이나 심장병과 같은 다른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4. 체중 관리

과체중을 줄이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관절염 환자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의 경우 체중을 줄이면 관절, 특히 고관절 및 무릎과 같은 체중 부하 관절에 대한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실제로 조금만 감량해도 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줄이고 신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건강한 식습관 변화와 함께 영향이 적고 관절염에 좋은 신체 활동( 예 : 걷기 ) 을 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관절을 보호하십시오.

관절 부상은 관절염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과 같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활동을 선택하십시오. 이러한 저충격 활동은 부상 위험이 낮고 관절을 비틀거나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주지 않습니다. 관절염으로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스포츠 , 작업 또는 차량 사고로 인한 관절 부상은 골관절염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골관절염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위험을 줄이기 위해 관절 부상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 조치에는 보호 장비 , 안전 벨트 착용, 반복 동작 관절 손상 방지가 포함됩니다.  

관절염으로 안전하게 운동하려면

낮은 강도로 시작하고 천천히 가십시오.

신체 활동을 시작하거나 증가시킬 때 낮은 수준에서 시작하고 신체가 이를 어떻게 견디는지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관절염이 있는 사람은 신체가 새로운 수준의 활동에 적응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활동적이지 않다면 소량의 활동으로 시작하십시오(예: 하루에 2회 3~5분). 천천히 가시오. 한 번에 조금씩(예: 한 번에 10분) 활동을 추가하고 더 많은 활동을 추가하기 전에 신체가 새로운 수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허용하십시오.

관절염 증상이 증가하면 활동을 수정 하고 활동을 유지하십시오.

통증, 뻣뻣함, 피로와 같은 관절염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좋은 날과 나쁜 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고 가능한 한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활동을 수정하십시오.

활동 은 공동 친화적이어야 합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수중 에어로빅 또는 춤과 같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활동을 선택하십시오. 이러한 활동은 부상 위험이 낮고 관절을 너무 많이 비틀거나 “두드리지” 않습니다.

안전한 장소와 활동 방법을 인식합니다 .

안전은 활동 계획을 시작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현재 활동이 없거나 자신의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운동 수업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활동을 계획하고 지시하는 경우 활동하기에 안전한 장소를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 보도나 통로가 평평하고 장애물이 없고, 조명이 밝고, 필요한 경우 쉴 수 있는 벤치가 있고, 교통량이 많은 곳에서 분리된 지역에서 걸으십시오.

건강 전문가 또는 인증된 운동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

의사는 신체 활동에 대한 좋은 정보원입니다. 건강 관리 전문가와 인증된 운동 전문가는 당신의 능력과 건강 목표에 맞는 활동의 양과 유형에 대한 당신의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