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염 치료 방법

“마모”관절염이라고도하는 골관절염은 일반적인 퇴행성 질환입니다. 의사는 약물과 수술로 골관절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증상을 관리 할 수도 있습니다.

골관절염 은 가장 널리 퍼진 형태의 관절염 입니다. Arthritis Foundation 은 미국에서 3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 이 골관절염을 앓고 있다고 추정합니다 .

골관절염은 모든 관절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무릎 및 엉덩이와 같은 체중을 견디는 관절에 영향을 미칩니다.

엉덩이 골관절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질환의 원인, 의사가 진단하는 방법 및 다양한 치료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치료 옵션

골관절염 치료는 통증을 줄이고 이동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골관절염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진통제

고관절 골관절염 환자에게는 통증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환자는 아세트 아미노펜 및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NSAID) 와 같은 일반 의약품 진통제로 경증에서 중등도의 통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중등도에서 중증의 골관절염 환자는 더 심한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처방전 통증 완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관절염 치료제

어떤 사람들은 관절염의 진행을 늦추거나 증상의 일부를 줄이기 위해 약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호르몬 인 코르티솔의 효과를 모방하여 염증 을 조절합니다.

경구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정제를 복용 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또한 고관절에 직접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주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주사는 일시적인 통증 완화만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앞으로 추가 주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히알루 론산 주사

과거에 일부 사람들은 골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 히알루 론산 주사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지침 에서는 이러한 주사가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충분한 증거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목적으로 이러한 주사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3.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는 이동성을 제한하는 상태의 진단 및 치료를 전문으로하는 훈련 된 의료 전문가입니다. 고관절 골관절염 환자는 물리 치료 세션을 통해 혜택을받을 수 있습니다 .

초기 세션 동안 치료사는 환자의 신체 상태와 특정 이동성 문제를 평가합니다. 그런 다음 이동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맞춤형 운동 세트를 고안합니다.

치료사는 집에서 안전하게 치료를 계속할 수 있도록 각 운동을 수행하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칩니다. 또한 보조기, 보행기 또는 온냉 요법과 같은 추가 치료 옵션을 권장 할 수 있습니다.

4. 수술

어떤 사람들은 삶의 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심한 고관절 통증이나 뻣뻣함을 경험합니다. 이 사람들은 수술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고관절염에는 두 가지 주요 수술 옵션이 있습니다.

고관절 재 포장

이 절차에는 대퇴골 두의 손상된 뼈를 다듬거나 면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대퇴골 두는 고관절 안쪽에있는 허벅지 뼈의 상단입니다.

손상된 뼈를 제거한 후 외과의는 대퇴골 두를 금속으로 덮습니다. 외과의는 또한 엉덩이 소켓 내부에 금속 컵을 끼 웁니다.

전체 고관절 교체

이 과정에서 외과의는 대퇴골 두와 소켓을 포함한 전체 고관절을 교체합니다. 그 자리에 외과의는 금속, 플라스틱 또는 세라믹으로 만든 인공 부품을 장착합니다.

각 수술 옵션에는 이점과 위험이 있습니다. 의사는 최선의 치료법을 결정하기 전에 가능한 옵션을 통해 사람들을 안내 할 것입니다.

5. 줄기 세포 치료

줄기 세포 는 다양한 세포 유형으로 발전 할 수있는 잠재력을 가진 세포입니다. 연구자들은 현재 줄기 세포 요법이 인체 내 손상된 조직을 대체하고 재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중간 엽 줄기 세포는 다른 유형의 조직 중에서도 뼈와 연골로 발전 할 수있는 줄기 세포입니다. 2018 년 리뷰 에 따르면 중간 엽 줄기 세포는 손상된 연골을 복구하고 무릎 골관절염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줄기 세포 요법은 아직 임상 환경에서 사용할 준비가되지 않았습니다. 유전자 편집 기술의 발전은 현재 줄기 세포 치료가 직면하고있는 많은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미국 대학 및 관절염 재단 에 의한 표준화 및 규제의 현재 부족이 치료에 대한 조언.

6. 운동과 스트레칭

엉덩이 골관절염의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운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요가
  • 체력 훈련
  • 수영
  • 수중 에어로빅

매일 스트레칭은 유연성을 개선하고 관절의 뻣뻣함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스트레칭을 고려하십시오.

  • 의자에 앉으세요. 등을 곧게 펴고 양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유지하십시오.
  • 무릎을 90 ° 각도로 구부린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천장쪽으로 부드럽게 올립니다.
  • 천천히 다리를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 반대쪽에서도 반복하십시오

원인과 진단

연골은 관절의 뼈 끝을 덮는 고무 모양의 조직입니다. 여기서는 한 뼈의 끝이 인접한 뼈의 끝과 마찰하는 것을 방지하는 쿠션 역할을합니다. 또한 관절이 쉽고 고통없이 움직일 수 있도록 윤활을 제공합니다.

골관절염에서는 관절 내부의 연골이 닳아서 두 개 이상의 뼈가 서로 문지릅니다. 이 과정은 관절 염증, 부기 및 통증을 유발합니다.

골관절염의 위험은 나이가 들면서 증가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 사이의 연골 쿠션이 서서히 악화됩니다. 불편 함과 통증의 증상은 연골이 계속해서 분해됨에 따라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관절 골관절염을 진단하기 위해 의사는 환자의 병력을 확인하고 관절의 신체 검사를 수행합니다. 의사는 다음 진단 검사를 지시 할 수도 있습니다.

  • 뼈와 연골 악화의 징후를 찾기위한 엉덩이의 X- 레이 .
  • 염증의 증거를 확인하고 다른 형태의 관절염을 배제하기위한 혈액 검사.
  • 관절액의 염증, 감염 및 기타 이상을 찾는 활액 분석 입니다.

요약

골관절염은 아직 치료법이없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그러나 의학적 치료와 물리 치료 의 조합은 진행을 늦추고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관절 골관절염에 대한 의학적 치료는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운동과 스트레칭은 또한 관절 이동성을 개선하고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일반적으로 중증 또는 말기 고관절 골관절염에 대해 수술과 같은 침습적 치료를 예약합니다.

전 세계의 연구자들은 언젠가는 골관절염의 영향을 역전시킬 수있는 새로운 치료법을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상품권 현금화
상품권 현금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